QR 체크인 카톡으로 2초만에 하는 방법

QR 체크인, 요즘 어딜가나 다 하시죠. 물론 수기로 써도 되지만, 다른 사람이 내 전화번호를 볼 수도 있고, 번거롭죠. 그래서 QR을 많이 이용하는데, 이것을 간편하게 카톡으로 2초만에 하는 방법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QR 체크인 카톡으로 2초만에 하는 방법

 

 

이제 더이상 QR코드 화면 찾느라고, 여러 번 누르거나, 찾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카톡으로 너무 쉽게 가능하니까요. 

1. 카톡을 실행시켜 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눌러주시고,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카톡로고
카카오톡

 

2. 설정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나오실겁니다. 공지사항 밑에 있는 '실험실'을 선택해줍니다. 

카톡-실험실
카톡 실험실

 

3. 실험실에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환영메시지가 나오고 밑에, 쉐이크 기능이 보이실겁니다. 기본적으로 '사용 안함'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쉐이크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카톡-쉐이크-기능
카톡 쉐이크 기능

 

4. 쉐이크 기능에 기본적으로 '사용 안함' 으로 되어 있는 것을 'QR 체크인'으로 변경해 줍니다. 이것이 설정 완료입니다. 간단하죠?

카톡-qr체크인
카톡 QR 체크인

 

 

QR체크인 카톡으로 2초만에 하기 설정은 끝났습니다. 이제 카카오톡을 실행하시고, 휴대폰을 두번 흔들어주시면 QR체크인이 나타나실겁니다. 아주 간단해요. 카톡 실행하는데 1초, 흔드는데 1초, 총 2초면 QR체크인 화면이 나타나 스마트하게 체크인이 가능합니다. 그냥 무심하게 흔들면 나오니, 뭔가 폼나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카페 같은데 들어갈 때마다, QR 찾는데, 귀찮을 때도 있고, 잘 생각이 안나서 허둥지둥 할 때도 있는데, 카톡 쉐이크 기능을 사용하면, 직관적으로 기억하고 실행할 수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카톡 실행, 흔든다. 이것만 기억하면, 다른 건 기억할 필요가 없으니,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카톡은 가장 많이 쓰는 앱이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