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운전을 하다 보면 가끔 저도 모르게 속도를 내거나, 정지선을 약간 넘거나 하여 카메라에 찍힌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에 노심초사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바로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을 통하여 확인하면 CCTV에 찍혔는지 안 찍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

무인단속카메라 조회하는 방법은 경찰청 교통민원 24를 이용하여 조회하면 됩니다. 웹과 앱 모두 가능하며,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 후에 조회 가능합니다.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 첫번째, 홈페이지 조회

무인단속카메라 조회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경찰청 교통민원 24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조회하는 것입니다. 교통민원24에는 무인단속카메라 뿐만 아니라 교통 관련 여러 가지 알찬 내용들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내용들을 조회하려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지참하시어,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1. 경찰청 교통민원 24에 접속합니다. 포털사이트에 교통민원24로 조회하셔도 되고, www.efine.go.kr/main/main.do 으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2.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바로 나타나는 것이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조회량이 가장 많은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궁금한 것은 참을 수 없죠. 바로 눌러줍니다. 

 

이파인에-최근무인단속내역-화면
교통민원24(이파인)에 최근무인단속내역

 

3. "최근 무인단속 내역 조회"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다른 사람이 나의 단속 내용을 조회해 볼 수 있으면 안 되죠. 반드시 본인 확인을 위한 인증을 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공인인증서로그인화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

 

4.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단속 내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최근에 찍힌적이 없어서 나타나지 않네요. 만약 찍혔다면 위반일시, 위반 장소, 차량번호, 위반내용 등의 내용이 나타날 것입니다. 

 

무인단속카메라-조회결과-화면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결과 화면

 

조회 결과 화면에는 미납과태료에 대한 내용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사진통지기간, 1차 과태료, 2차 과태료, 압류 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차 과태료는 3% 가산금, 1.2% 중가산금이 붙으며 최대 75%까지의 가산금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위반 사항이 있다면 바로 납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 두번째, 앱 설치 조회

위에 설명드린 경찰청교통민원24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핸드폰 어플로도 설치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 설치하시는데 조금 번거로우실 수 있지만, 당장 PC가 옆에 없으면 어플이 훨씬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번 설치해두시면 계속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므로, 설치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무인단속카메라 조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들을 조회하실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1.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이파인이라고 검색하시면, 교통민원 24(이파인)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이파인-검색결과-화면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이파인 검색

 

2. 아래와 같이 교통민원24(이파인)을 확인하시고 설치해 줍니다. 경찰청에서 만들고 1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된 어플이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이파인-어플설치-화면
교통민원24(이파인) 어플

 

 

 

3. 어플을 설치하시면, 가장 처음에 보이는 것이 최근무인단속내역 입니다. 우리가 궁금한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이므로 클릭해줍니다. 

 

이파인-어플-메인-화면
이파인 어플 메인 화면

4. 최근무인단속내역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타나고 로그인을 완료하면 본인의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내역이 나타나게 됩니다. 조회 결과 화면은 캡처 불가 영역이라 캡처는 못했습니다. 

 

 

무인단속카메라 조회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사전에 조심하여 단속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수한 부분에 대해서 스스로 빨리 조회하여, 과태료를 납부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찍혔는지 안 찍혔는지 고민하는 것은, 고민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니까요. 이파인 서비스를 통해 빨리 확인하고, 납부할 부분이 있으면 완료하고, 더 조심하여 운전하는 것이 베스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