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지원 연결방법

닌텐도 스위치가 드디어 블루투스 지원을 해줍니다. 그동안 불만으로 여겨졌던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진 것인데요. 궁여지책으로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해서 사용하던 스위치 유저분들, 유선 이어폰을 이용해서 하시던 분들, 이젠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편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지원

 

갑자기 닌텐도가 이렇게 블루트스 지원을 해주는 이유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콘솔이 나온지 몇 년이나 지났는데 말이죠. 그동안 조이콘과의 통신이 엉키기 때문에 지원을 못해준다는 설이 많았는데,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네요.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연결방법

 

 

닌텐도 스위치로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기를 신형으로 구매해야 하거나, 다른 부속품을 구매해야 하는 것이 아닌, 그냥 집에 있는 기기를 업데이트 해주기만 하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왜 이제야??) 암튼 늦은 감이 있지만 고객불만에 대해서 개선해주었다는 자체가 좋게 보이는 것은 사실이네요. 

 

 

닌텐도 스위치는 9월 15일부터 스위치 본체 업데이트 13.0.0 버전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이 버전의 기기 업데이트를 마친 후, 설정에 Bluetooth 오디오에 들어가 등록을 선택하여 본인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하시면 등록이 완료되며, 블루투스 오디오 기기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 밖에 업데이트 

 

슬립모드로 전환되도 인터넷에 연결이 끊기지 않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여 기기에 다운로드 시킬 수 있게 된 것이죠. 이 기능은 유선으로 인터넷에 연결되었을 때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지원은 정말 스위치 유저들에게 숙원이 해소된 듯한 소식입니다. 스위치 발매때부터 당연히 되어야할 기능인 블루투스가 빠져 있어서 황당하셨던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유선 이어폰 쓰는 것이 이젠 레트로 감성이 되어 가는 마당에, 유선이어폰만 지원하는 최신 콘솔게임기라니 이상하긴 했죠. 그래도 한참 지났지만 이렇게 지원을 해줘서 다행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지원이 되는걸보면, 원래 블루투스 기능이 내재되어 있는데 어떤 문제 때문에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았던 것 같네요. 암튼 이제,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지원으로 스위치를 더욱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니, 저같은 게이머들에게는 정말 굳뉴스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