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전등 교체 방법

화장실 전등 교체 방법

화장실 전등 교체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장실 또는 주방에서 널리 사용되는 원형 LED 전등인데요. 이번에 교체해보니 생각보다 훨씬 쉽더군요. 누구나 할 수 있으니 LED 전등을 직접 구입해서 교체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전등 교체 정도로 사람 부르시면 그 비용이 너무 아까워요.

 

원형 LED 전등

화장실 전등 교체 방법의 첫 번째는 두꺼비집을 내리는 것입니다. 반드시 두꺼비집부터 내리고 작업을 해야합니다. 꼭 두꺼비집을 내리고 작업해주세요. 

 

욕실 원형 매립등 구매는 쇼핑몰에서 손쉽게 가능합니다. 가정용 욕실등은 거의 규격화 되어 있어서, 일반적인 경우라면 대부분 사이즈와 규격이 맞을 것입니다.

 

욕실 매립등

 

사진에서 천장에 보이는 것이 원형 LED 전등입니다. 천장에 매립되어 딱 붙어 있는 것 처럼 보입니다. 그냥 보면 어떻게 떼어내야 할지도 막막하지만, 떼는 방법을 알고나면 정말 허탈할만큼 쉽습니다. 방법이 뭐냐구요? 그냥 당기면 됩니다. 가장자리를 잡고 쭈욱 당기세요. 그냥 떨어져 나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프링 방식이예요. 빼고나서 보시면 '이런 방식이구나' 하고 직관적으로 이해가 가실 겁니다. 

천장에 보이는 LED 전등

 

화장실 LED 전등을 쭉 당기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나타납니다. 천장 배선과 전등에서 나오는 선을 연결 고리(배선과 배선 중간에 있는 하얀 연결 부위)에 꽂아서 연결해주는 방식입니다. 검은색은 검은색과 맞춰주고, 빨간색은 흰색과 맞춰줍니다. 배선 색깔은 집마다, 제품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같은 색이 있으면 맞춰주시면 되고, 아니면 그냥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천장배선과 전등 연결
천장 배선

저같은 경우에는 천장 배선이 2개이고 전등에서 나오는 배선이 1개입니다. 천장 배선은 1개일 수도 있어요. 천장 배선이 1개라면 1개만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LED 전등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배선 갯수와 색깔은 다를 수 있지만 천장 배선과 전등 배선을 연결해주는 것 뿐입니다. 

 

천장 배선 피복

연결 고리 부분을 누르면서 배선을 잡아 빼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끝에 피복이 벗겨져 나와있죠. 저 곳을 연결 고리에 꽂아 연결하는 것입니다. 교체할 LED 전등에 있는 연결 고리를 벗겨진 천장 배선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LED 전등 교체 참 쉽죠? 여기까지 됐으면, 스프링을 안쪽으로 접고, 전등을 천장으로 다시 밀어 넣어주면 됩니다. 

전등 연결고리

화장실 LED 전등 교체 방법의 끝은 두꺼비집을 올리는 것입니다. 두꺼비집 안올리시고 전등이 안들어온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마지막까지 정신차리셔야 합니다. 두꺼비집을 올리고 스위치를 올리면 잘 들어오는 전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