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캡슐 무료 수거 그린모먼트
네스프레소 캡슐을 구매해서 받아보면, 택배 상자 안에 초록색 봉투가 들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주문시, 캡슐 재활용 백을 무료로 신청하면 함께 오는 봉투입니다. 중요한 것은 무료인 것이지요.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라고 불리우는 이 초록색 봉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는 캡슐 주문 택배상자에 함께 넣어서 옵니다. 눈을 크게 뜨고 보시면 아래 상자 안에 봉투가 보입니다. 주문 시, 캡슐 재활용 백을 함께 주문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저는 2장을 주문했습니다.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 캠페인
초록색 봉투를 꺼내보면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NESPRESSO 같이 만드는 그린 모먼트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Recycling 말 그대로 재활용을 위한 봉투입니다.
그린모먼트 봉투는 잘 여밀 수 있도록 스티커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캡슐을 넣고 스티커를 붙이면 되는 것이지요. 지퍼백과 스티커 이중 구조입니다.
봉투 채로 택배를 통하여 회수되기 때문에, 이런 멘트가 쓰여져 있는 것 같습니다. "택배 기사님, 본 상품은 본사와 회수 계약된 상품으로 안심하고 집화 바랍니다(파손 면책, 박스 포장 불필요)" 택배 기사님을 위해서 세심하게 쓰여져 있네요. 사실 봉투에 바로 내용물을 넣고 택배로 보내는 것은 불안하지요. 파손 면책이니 안심하고 배송하셔도 되겠습니다.
그린모먼트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를 즐기고, 다 쓴 캡슐을 다시 네스프레소 쪽으로 보내면, 알루미늄은 생활용품, 자동차 부품으로, 커피 가루는 거름으로 재활용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한 마디로 우리가 판매한 이 캡슐을 다시 수거하여 재활용하여 사용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는 것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의무를 다하겠다는 것입니다. 멋집니다.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 캠페인 구조
- 사용한 캡슐 재활용 백에 담기
- 지퍼락을 잠그고 테이프 비닐을 뗀 후, 접착테이프 부착
- 부티크 반납 또는 온라인, 모바일 주문 시 재활용백 수거 요청
- 캡슐은 사회적 기업과 함께 알루미늄과 커피 가루로 분리
- 알루미늄은 생활용품, 자동차 부품 등으로 재활용
- 커피 가루는 농장의 거름으로 재활용
- 나무를 심어 탄소배출량 감소 및 기후 변화 개선에 기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 캠페인에 박수를 보냅니다. 캡슐을 구매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캠페인에 참여함과 동시에, 무료로 캡슐을 수거해주니, 일거 양득이지요. 사실, 캡슐을 모아서 처리하는 것이 다소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그 정도 수고는 어렵지 않은 것이니 기꺼히 참여 가능한 부분입니다. 기업의 입장은 어떤가요. 한 번 캡슐을 구매하고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이 가치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네스프레소 캡슐을 더 구매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업에서는 수거, 처리, 운영 비용이 들겠지만, 이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비용이자, 강력한 마케팅 비용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네스프레소 그린모먼트는 소비자, 기업 모두의 윈윈 캠페인 인 것이죠. 이런 구조를 생각하고 선순환의 형태를 만들어 낸 글로벌 기업의 센스에 찬사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