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전기차 폴스타2 국내 출시일 가격

볼보의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런칭 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폴스타는 아직은 좀 생소한 브랜드죠. 볼보에서 전기차 전용으로 만든 브랜드로, 우리나라 제네시스 같이 별도의 컨셉으로 브랜딩한 회사입니다. 테슬라와 비교되는 회사로, 특히 아름다운 외관을 가졌다고 소문난 자동차입니다.

 

볼보 전기차 폴스타 2 국내 런칭

 

폴스타1은 원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반쪽짜리 전기차였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150km를 갈 수 있고, 이후에는 엔진으로 가는 방식이었죠. 무려 600마력의 스펙을 가진 어마어마한 자동차로 가격도 2억 정도로 비싸서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각광받는 자동차였습니다. 이번 폴스타2는 대중적인 전기차입니다. 일반적인 수준의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컨셉을 채택했습니다. 

 

 

폴스타2는 순수 전기차 넘버링의 시작입니다. 2부터 완전 전동화 자동차가 된 것이죠. 이번에 브랜드 런칭을 하고 곧 공개되는 것이 바로 폴스타2입니다. 국내에는 폴스타1은 들어오지 않고, 폴스타2부터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현재 폴스타1은 양산되고 있지도 않는다고 하네요. 2021년 12월 21일 한남동 폴스타 전시장에서 브랜드 런칭 행사가 있었는데요. 폴스타2가 공개되지는 않았고, 컨셉카 공개와 브랜드 소개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폴스타1 전면폴스타2 측면
폴스타1 - 2도어 스포츠카 형태입니다
폴스타2
폴스타2
폴스타2 전면폴스타2 측면
폴스타2 전면/측면

 

 

폴스타 2 출시일

 

출시일은 1월 18일입니다. 국내 정식 출시되어 사전 계약이 시작되는 날짜가 1월 18일이고, 고객 양도는 4월 중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원래 올해 안에 출시된다는 얘기가 있었죠. 며칠 미뤄졌지만, 브랜딩 행사는 올해 안에 하긴 했네요. 많은 분들이 '아름다운 전기차'로 꼽으며 기다린만큼 좋은 차로 평가 받을지는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폴스타3 4 5 출시일정

 

폴스타는 매해 출시일정을 미리 공개했습니다. 미리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것일까요. 해마다 어떤 차들이 나올 것이라고 미리 공지하는 것이 흥미롭습니다. 폴스타2는 이미 해외에서 출시가 된 상태구요. 폴스타3가 2022년에, 폴스타4가 2023년에, 폴스타5가 2024년에 출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폴스타3는 대형 SUV 형태로 나온다고 합니다. 볼보 XC90을 전기차로 전환하여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 많은 분들이 기대하실 것 같네요. 대형 SUV가 제대로된 전기차로 나온다면, 그 파급력은 상당히 클 것으로 보이네요. 

 

볼보 XC90
볼보 XC90

 

 

폴스타 2 디지인

 

폴스타 측면폴스타2 후면
폴스타 후측면
폴스타 전면폴스타 후면
폴스타2 전후면

 

이번 폴스타2 디자인은 세단과 SUV의 중간형태로 보입니다. 일반 세단보다는 살짝 올라와 있지만, SUV라고 하기에는 한참 낮은 느낌이죠. 트렁크가 열리는 것이 뒷유리까지 같이 열리는 것을 보면, SUV느낌이 더 강한 것 같기는 합니다. 크로스오버 느낌이 나는데, 그 자체로 그냥 괜찮은 모습입니다. 자동차를 꼭 어떤 종류라고 규정 지을 필요는 없죠. 세단을 좋아하시는 분도, SUV를 좋아하시는 분도 모두 관심을 가질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폴스타 엠블럼이 참 멋있는 것 같네요. 

 

 

폴스타2 인테리어

 

내부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시원한 디스플레이와 계기판이 있고, 독특한 모양의 기어노브가 보이네요. 중앙 디스플레이는 구글OS가 탑재되어,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세로 디스플레이가 XM3나 QM6를 연상시키네요. 시트는 평범해보입니다. 버킷스타일에 헤드레스트가 붙어 있네요. 비건 가죽, 즉 인조가죽을 쓰는 것이 전기차 트렌드인데, 폴스타2도 거의 비건 가죽이라고 합니다. 오디오는 하만카돈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음악 감상용으로도 좋은 자동차일 것 같습니다. 

 

폴스타2 중앙 디스플레이
폴스타 2 센터페시아
폴스타2 시트
폴스타 2 시트

 

폴스타 2 주행거리

 

싱글모터의 경우 231마력을 내며 제로백은 7초라고 합니다. 주행거리는 WLTP기준 싱글모터 최대 536km, 듀얼모터 최대 476km입니다. 미국EPA 기준으로는 430km입니다. 이정도 거리면 꽤 괜찮은 정도라고 생각되는데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성능도 역시 볼보 답게 충분히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습니다. 듀얼모터의 경우 408마력이고, 제로백은 4.5초라고 하네요. 엄청나게 빠른 전기차입니다. 

 

폴스타 2 가격

 

 

아직 국내 출시일 전이라서 정확한 가격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만, 미국 판매 가격은 우리돈으로 5천 3백만원 정도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미국 판매 가격이고, 우리나라는 가격이 좀 더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보조금을 1천만원 정도 받는다고 하면 4천 3백만원 정도에 살 수 있다는 것이니까, 차의 퀄리티, 국내 다른 차종들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아마도 좀 더 올려서 가격 책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년 보조금을 100% 받을 수 있는 차값이 5천 5백만원이니, 5천 490만원 정도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첫 국내 런칭이고 하니, 많은 분들이 구매할 수 있도록 보조금에 맞출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듀얼모터는 미국 판매기준 5,830만원 정도입니다. 듀얼모터 가격도 국내에서는 꽤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가격에 나온다면, 정말 환영하겠지만 차량 가격 책정이라는 것이, 나라마다 다양한 것들이 고려되어 책정되기 때문에 미국과 같은 가격에 판매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폴스타 서비스센터

 

폴스타는 볼보 브랜드이기 때문에 볼보 서비스 센터를 그대로 이용하게 됩니다. 볼보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29개가 있어서, 그래도 나쁘지 않은 상황입니다. 전기차는 수리 받을 일도 크게 없다고하니, 서비스센터가 이 정도만 있어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기존 자동차 회사가 전기차를 만들면 이런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수리 때문에 골머리 앓은 경험이 있는 분들은 수리 네트워크가 이미 형성되어 있다는 것이, 생각보다 큰 장점으로 다가오실겁니다.

 

볼보 전기차 폴스타2 국내 출시일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볼보는 스웨덴 회사죠. 그런데 볼보 스웨덴 공장은 그리 크지 않아서 폴스타1과 2는 중국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폴스타3는 미국 생산 예정이라고 하구요. 테슬라에 비견되는 회사이니만큼 좋은 퀄리티가 기대됩니다. 가격도 미국처럼 착하게 나오면 참 좋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