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가격표가 공개되었습니다. 풀체인지된 신형 G90이 베일을 벗고 완전 공개된 것인데요.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답게 럭셔리하고 그만큼 높은 가격으로 나왔네요. 계약 개시일은 12월 17일입니다. 이번에 많이 젊은 감각으로 변신한 제네시스 G90 가격표 한번 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표 견적내기 (홈페이지)
제네시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마음대로 견적을 내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이나 롱휠베이스 모델, 4인승, 5인승, 기타 옵션들까지 넣어보며 나만의 G90을 꾸며보고 가격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견적내기 페이지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분이시라면 직관적으로 견적을 내볼 수 있어 편리하고, 구경하시는 분들도 이것저것 마음대로 옵션 붙이고 색상 정하고 하는 시간만큼은 즐거운 상상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표
제네시스 기본형 깡통은 9천 1백만원, 개별소비세 적용시, 8,957만원입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이죠. 일반적으로 살 수 있는 가격대는 아닙니다. 주 타겟이 임원진들, 사장님들로 하기 때문에 가격부터가 차별성이 확실합니다. 이것저것 넣고 싶은 옵션 넣으면 1억 2천은 훌쩍 넘어가더군요. 하지만 우리나라 최고급 세단의 자존심이 있으니, 이정도 가격을 해야 맞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모두가 저렴한 자동차를 타는 것도 이상하고 재미없겠죠. 제네시스 G90 가격표에 디테일한 사항들이 모두 나와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G90 견적 내보기
자동차를 꼭 구매하지 않아도, 이 차를 산다고 생각하고 견적을 내보는건 참 재밌는 일인 것 같습니다. 어른들의 놀이라고나 할까요. 마치 장난감을 이렇게도 저렇게도 조립해보는 기분이 듭니다. G90은 기본 세단형이 9천1백만원부터 시작하고, 롱휠베이스 모델은 1억 6천 7백만원부터 시작합니다.
G90 롱휠베이스 모델은 이미 시작부터 선을 강하게 넘어버렸습니다. 저의 견적내기는 단지 견적내기일 뿐이지만, 롱휠베이스쪽으로는 도저히 가질 못하네요. 일반 세단형으로 진행합니다.
G90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이 4인승으로 구매하실 것 같습니다. 뒷자리에서 편안하게 기사가 운전해주는 차를 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죠. 이런 차에 5명이 타는 일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하지만, 가족용 차로 이 차를 선택하시는 분들은 조금 고민해보실 것 같기도 하네요. 저같으면 가족용 생각했으면 애초에 이 차를 선택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4인승에는 뒷자리 공조, 마사지 등을 조절할 수 있는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됩니다.
제가 G90 견적내기 해본 결과는 예상가격 1억 2천 675만원이 나왔네요. 물론 풀옵션 아니고, 넣고 싶은 것들만 넣었는데 이정도입니다. 역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에 어울리는 가격입니다.
제네시스 G90 가격표를 살펴보고, 가상 견적도 한번 내봤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제네시스는 이제 모든 드라이버들의 워너비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현대차가 제네시스로 현대차를 이겨버린 형국이네요. 애초에 프리미엄 브랜드를 만들고자 현대를 버리려고 한 것이니, 성공한 것 같습니다.
이번 G90은 모든 것이 럭셔리하고 좋지만, 한 가지 디스플레이가 좀 작은 것이 살짝 걸리더군요. 크기도 작고, 고급스러움이 떨어진달까요. 밑에 공조장치 부분도 제네시스와는 어울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집안에 좋은 가구와 인테리어로 잘 꾸며놓고, 살짝 떨어지는 TV를 들여놓은 느낌이랄까요. 다음 모델에서는 이 부분이 시원하고 고급스럽게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