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트론 mid9을 아이 선물로 해줬습니다. 어린이 날도 있고, 그 동안 사용하던 킥보드가 상태가 안좋아서,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라고 생각되었죠. 다행히 받자마자 아주 좋아하네요. 한 달 정도 사용해보니, 견고하게 잘 만든 제품인 것 같습니다.
초등학생 킥보드 추천 - 데카트론 (DECATHLON) mid9 킥보드 후기
킥보드를 구매할 때 고려했던 것이, 아이가 좋아하는 색일 것, 믿을만한 후기가 많은 브랜드일 것, 가격이 적당할 것, 이 3가지였습니다. 데카트론 킥보드는 프랑스 브랜드로 스포츠용품 브랜드 중 세계적인 곳이라고 합니다. 전 DECATHLON을 잘 몰랐지만, 이번에 알게 되었네요. 57개국 1,600여개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9만원 내외로 살짝 비싼 것 같은 느낌은 있지만, 그런대로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카트론 mid9 킥보드의 전체적인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구입한 것은 화이트예요. 손잡이와 바퀴가 보라색이고, 바디는 화이트, 서스펜션과 핸드브레이크는 민트색입니다. 색이 화사해서 이쁘더군요.
데카트론 mid9 의 디테일샷입니다. 전체적으로 알루미늄제로 만들어져 있고, 핸들은 고무제입니다.
바퀴는 175mm 크기입니다. PU 고무바퀴라고 하네요. 꾹꾹 눌러보니, 단단해보입니다. 전에 타던 것과 비교하면, 바퀴가 많이 커졌네요. 거리에 왠만한 턱은 쑥 넘어갑니다. 날렵한 휠 모양도,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데카트론 mid9 바닥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사포처럼 까끌까끌합니다. 왠만하면 안미끄러질 것 같네요. 안전에 관한 이런 부분은 확실하게 처리되어 있어야겠지요. 바퀴가 커서인지 풋브레이크 부분도 넓어서, 브레이크 잡기 좋습니다. 핸드브레이크와 함께, 풋브레이크가 있어서, 2중으로 제동이 가능합니다.
데카트론 mid9 킥보드 핸들 쪽 접는 방법입니다. oxelo 글자 아래 보이는 톡 튀어나온 돌기를 누르고 양 옆으로 잡아빼면 쉽게 빠집니다. 뺀 후, 핸들을 고정대에 끼워놓으면, 아래와 같은 모습이 됩니다.
데카트론 mid9 킥보드 접는 방법
- 일단, 잠금 장치를 풉니다.
- 화살표에 보이는 레버를 앞쪽으로 누른 상태로 있습니다.
- 레버를 누른 상태에서, 화살표에 보이는 네모 부분 위쪽을 앞쪽으로 살짝 눌러주면 접히게 됩니다.
데카트론 mid9 킥보드는 이지스탠드로 세우기가 편리하더군요. 서스펜션도 큼직하니, 나름 충격을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킥보드에 서스펜션이 있다는 것이 살짝 놀랍긴하네요. 제대로 만든 것 같아 좋습니다.
초등학생용 킥보드로 추천
데카트론 mid9 킥보드를 한달 정도 아이가 이용해보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킥보드 자체가 튼튼하게 잘 만들어진 느낌입니다. 무게도 5kg 정도 나가니, 유아보단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이에게 맞는 킥보드라고 생각합니다. 손잡이를 올리면, 성인도 타도 될 정도예요. 하중도 100kg까지 괜찮다고 하니까, 얼마나 튼튼한지 알겠네요. 아이도 예쁘고, 폼난다고 좋아하니, 괜찮은 선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생 이상이 탈 만한 킥보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데카트론 mid9 킥보드가 가성비로 보나, 제품 퀄리티로 보나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