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예상 관련해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십니다. 고유가 시대에 하이브리드는 가장 각광받는 차종이기 때문입니다. 내년 하반기에는 토레스 전기차 출시 소식이 있는데, 그 사이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올 전망은 없을지 알아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예상, 가격 출시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용 자동차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모델이 토레스입니다. 쏘렌토, 싼타페의 경쟁 모델보다 압도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매력적인 디자인으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사전예약도 이미 3만대가 훌쩍 넘은 상태입니다. 토레스가 가성비 뛰어난 차라는 것은 이미 사전예약 대수가 증명했습니다. 경영상의 많은 어려움이 있는 쌍용차라도 차만 잘 만들면 이렇게 잘 팔리는 것입니다. 그런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토레스는 디젤이나 하이브리드 모델이 나올 것인가? 나온다면 언제, 얼마의 가격에 나올 것인가?
토레스 디젤은 나올 가능성 없음 - 쌍용차 상품개발본부장
토레스 디젤 개발에 대하여 쌍용차 상품개발본부장은 이렇게 얘기합니다. "현재 디젤차 시장을 보시면, 급격하게 줄어가고 있습니다. 유럽 배기가스 규제, 이런 게 매년 강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코스트 대비 수요가 굉장히 많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앞으로 신차에 있어서는 디젤차를 갖지 않을 예정이고요. 디젤 엔진을 개발하지 않고, 기존 디젤 엔진을 개선시킬 것입니다"
쌍용차의 이 말을 들어보면, 더 이상 쌍용차는 새로운 차에 디젤 엔진을 달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년전까지만 큰 비중을 차지했던 디젤 시장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존차에 있는 디젤 모델에 대해서만, 개선시켜 나갈 생각인 것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나올 가능성 낮음 - 쌍용차 기술연구소장
디젤 모델은 시장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서 생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각광받고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은 어떨까요. 쌍용차 기술연구소장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저희가 지금 현재로서는 검토를 한 적이 없었고요. 단지 앞으로 향후에 배터리 가격 자체가, 가격뿐 만이 아니라 수급의 문제가 상당히 우려스러울 정도의 문제가 되고 있는데 그런 부분을 고려해서는 하이브리드가 됐든 플러그인이 됐든 내부적으로 상당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기술연구소장님의 말은 배터리 가격, 수급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전기차만 고집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를 검토한 적이 없다는 것으로 봐서는 애초에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계획이 없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배터리 상황에 따라 출시를 생각해 볼 수는 있으나,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가능성은 낮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출시일?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가능성은 낮지만, 만약 나오게 된다면 내년 하반기가 될 것 같습니다. 토레스 전기차가 내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데, 그때 만약 배터리 수급이 좋지 않다면, 전기차 대신 일단 하이브리드 모델을 내놓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입니다. 쌍용은 토레스의 인기를 이어가야 하는데, 전기차로의 전환이 쉽지 않다면, 일단 하이브리드 모델로 승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은 현재 가솔린 모델처럼 2700만원대부터 시작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비싸기 때문에 아마도 3천만원대 초반에서 가격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극강의 가성비를 내세우는 모델이기 때문에 갑자기 동급 차종의 하이브리드처럼 가격을 높이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번에 토레스가 대박 판매 실적을 보이는 이유는, 좋은 차를 싼 가격에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계속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가성비 차량이라는 이미지가 반드시 필요해 보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예상, 가격 출시일 등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모델이기 때문에 쌍용자동차에 고민이 깊을 것 같습니다. 전기차의 시대가 성큼 다가왔지만, 아직은 이르다는 분위기도 많은 가운데, 과도기적인 차량으로 하이브리드 차량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토레스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데 성공했다면, 가솔린 모델을 넘어서 전기차 모델로 잘 안착해야 할 것 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 또한 쌍용의 재기를 위한 좋은 발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내년도 쌍용차의 개발 청사진이 어떻게 될까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