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대형 마트 방역패스 시행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가 2주 더 연장되었죠. 1월 2일까지였던 기간이 1월 16일로 연장되고, 방역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특히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생활 밀접형 시설이 방역패스를 소지해야 출입할 수 있도록 방역이 강화되었습니다.
백화점 대형 마트 방역패스 시행!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는 사적모임 기준 4인, 식당과 카페 영업시간 9시까지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수와 위중증 환자 숫자가 조금은 진정되었지만, 아직 안정세라고 하기에는 충분하지는 않죠. 2주 연장이 결정되어 16일까지로 결정 되었지만, 확실한 감소 움직임이 보일 때까지 현행 거리두기는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백화점 대형 마트 방역패스 시행 시기
대형 마트 백화점 방역패스 다음달 10일 시행됩니다. 시작 날짜는 1월 3일이고, 준비기간을 거쳐 10일부터 시행되는 것이죠. 여기에 계도기간을 거치기 때문에, 실제적으로 강제성을 갖고 시작되는 날짜는 1월 16일입니다.
시행 장소
생활 필수품을 구매해야 하는 곳인데, 출입을 막는 것은 너무한 부분이라는 얘기가 벌써 나오고 있는데요. 모든 마트와 백화점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3천 제곱미터 이상의 시설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마트나, 롯데마트 같은 대형 마트는 거의 해당될 것으로 보이며, 중소규모 마트는 해당되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은 마트 들어갈 때, 안심콜을 하거나 QR을 찍고 들어가게 되는데, 이제는 무조건 방역 패스를 찍고 들어가야 하는 것이죠.
백신패스 발급 방법
백신패스(방역패스)를 더 강화하여 사용하는 분위기가 되다보니, 이제는 좋든싫든 백신을 맞고, 백신패스를 발급받아야만 생활에 불편이 없는 지경이 이르렀습니다. 개인의 자유에 따르는 것이 맞는지, 의무적으로 접종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판단을 할 시간 조차도 없는 것 같네요. 백신패스 발급 방법은 포스팅을 참조하여 따라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백신 패스 발급 방법
백신 패스 발급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달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 코로나'가 시행됩니다. 백신 1차 접종률이 70%를 넘어감에 따라 예정되어있던 수순인데요. 이제 백신을 맞
powerofone.tistory.com
백화점 대형 마트 방역패스 시행 이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번 방역패스 확대 시행 이유를 오미크론 확산으로 들었습니다. 무서운 전파력을 가진 것이 오미크론이죠. 이것이 국내에 확산이 시작되고 있는데, 더이상 확산되기 전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변이는 269명 수준으로 하루 감염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고, 지역사회 검출률도 1.8%로 증가 추세입니다. 오미크론이 계속 확산세를 이어갈 경우, 다음달 말 1만2천 ~ 1만4천명 대의 확진자수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오미크론은 새로운 변이이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합니다. 위험성을 분석하고, 대비할 시간이 필요한 것이죠. 이 상황에서 거리두기를 완화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판단과 좀 더 방역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모아진 것입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3월 시행
청소년 방역패스도 시행됩니다. 내년 3월에 시행하되, 한 달 간 계도 기간을 갖기로 했습니다. 대상은 12살에서 18살의 청소년입니다. 청소년 방역패스가 시행되면, 학원, 독서실, 다중이용시설 이용 시 청소년도 방역패스를 찍고 들어가야 합니다.
백화점 대형 마트 방역패스 시행과 청소년 방역패스에 대하여 체크해 보았습니다. 2021년의 마지막 날 현행 거리두기를 연장한다는 소식은 우울하기는 하지만, 현재 상황이 녹록치 않으니, 어쩔 수 없다고 체념하게 되네요. 이제 내년이면 코로나도 3년차에 접어듭니다. 전 세계가 우울한 기운을 3년째 겪고 있다보니,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기도 하네요. 아무쪼록 이번 방역 강화 조치로, 안정세로 돌아서기를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