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제 차는 다소 오래된 차량이어서, 차에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데요. 그래서 하나 구매해 보았습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이제 저도 차에서 블루투스 리시버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Amuse
제가 구매한 것은 블루투스 리시버 'Amuse'라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만원 대이고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보다 좋아보이는 것들도 많았지만, 저는 단순히 음악을 적당한 수준의 퀄리티로 들을 수 있으면 되기 때문에 크게 따지지 않고 평이 좋아보이는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어뮤즈 블루투스 리시버 패키징입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고 10m 작동거리입니다. 10미터면 적당하네요. 마이크 기능이 없으므로 통화는 불가한 제품입니다.
Amuse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는 한쪽은 USB, 다른 한쪽은 Aux 케이블로 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지 않은 차량에 Aux로 연결하여 무선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녀석이죠. USB는 전원을 공급해주기 위한 것입니다.
USB로 전원을 공급하고, 블루투스로 핸드폰 등에서 보내주는 음악 데이터를 수신하여, Aux로 전달하고 이것을 차량용 스피커로 출력하는 방식입니다. 단순하다면 단순하고, 복잡하다면 복잡한 방식이네요. ^^
Amuse 블루투스 리시버는 중국에서 만들어졌고, 넥소라는 회사에서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aux 선이 짧을 수도 있으므로 연장 케이블을 기본으로 넣어주네요. 연장하여 연결하면 1m 정도? 될 것 같습니다. aux 꽂는 부분과 USB 포트가 멀리 있는 차량의 경우, 연장선을 연결하여 꽂아주면 됩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를 차에 USB와 Aux에 꽂아주고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검색을 합니다. amuse로 시작하는 제품이 검색되면 선택하여 연결을 진행해 줍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블루투스 리시버가 파란색으로 페어링/커넥팅 됩니다. 연결 과정에서는 파란색이 깜빡이다가 연결되면 깜빡이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되면, 핸드폰으로 음악을 재생하여 차량용 스피커로 들으시면 됩니다.
어뮤즈 차량용 블루투스 리시버는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괜찮은 제품입니다. 음질은 무난한 수준이며, 디테일한 음향 취향이 있으신 분이 아니라면, 만족할만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차량의 네비게이션이 aux와 이미 연결되어 있어서 여분의 aux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의 블루투스 연결 방법을 찾아보셔야 할 것입니다. 저의 경우가 그랬거든요. 이미 제 네비게이션이 aux에 물려있어서 블루투스를 연결하면, 음악은 잘 나오지만, 네이게이션의 음향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네비든, 음악이든 한 가지만 출력이 되는 것이죠. 이 문제는 나중에 네비의 출력 방법을 바꿔서 해결할 예정입니다.
Amuse 챠량용 블루투스 리시버에 대하여 간단하게 리뷰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연결도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끊김도 거의 없었습니다. 그냥 핸드폰 스피커로 음악을 들어도 괜찮지만, 뭔가 음악에 젖어들고 싶을 때는 차량용 스피커만큼 괜찮은 것이 없죠. 이것저것 차를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해봐도 좋을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