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 중 전화, ARS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하여 신청하기 어려우신 분들이나, 오프라인으로 은행 영업점이나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전화(콜센터), ARS가 가장 편리한 신청방법일 것 같습니다.
재난지원금 콜센터 전화 ARS 신청방법
5차 재난지원금을 전화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의 콜센터나, ARS로 전화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왠만한 신용카드는 모두 전화로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신청을 받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재난지원금 지급 신용카드사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사는 아래와 같이 9개사입니다.
- 신한카드
- KB국민카드
- 삼성카드
- 현대카드
- 우리카드
- 비씨카드
- 하나카드
- 롯데카드
- NH농협카드
카드사 콜센터, ARS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게 되면, 본인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와 카드 관련 정보를 묻습니다. 때문에 카드정보를 위해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미리 준비해두어야 합니다. 본인 확인이 정상적으로 끝나고 신청이 완료되면 본인 카드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됩니다. (대부분 신청일 다음날 지급)
재난지원금 신청 신용카드사 콜센터 번호
- 신한카드 : 1544-7000
- KB국민카드 : 1588-1688
- 삼성카드 : 1588-8700
- 현대카드 : 1577-6000
- 우리카드 : 1588-9955
- 비씨카드 : 1588-6374 / 1566-4800
- 하나카드 : 1800-1111
- 롯데카드 : 1588-8100
- NH농협카드 : 1644-5330
*정확한 콜센터/ARS 번호는 신용카드 뒷면에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는 9월 6일(월)부터 첫번째 주는, 혼잡도를 줄이기 위해 출생년도 끝자리 요일제가 시행되니 포스팅 내용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사용기간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상생국민지원금의 신청날짜와 지급방식, 사용처가 발표되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지급방식에따라 신청방법이 다소 상이하니, 잘 체크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5차 재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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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차 재난지원금 찾아가는 서비스
스마트폰앱이나 인터넷분만 아니라 전화신청도 어려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의 경우 찾아가는 서비스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장애인 분들은 지자체에서 직접 방문하여 접수 진행이 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9월 13일 ~ 10월 29일
- 신청방법 : 각 지자체 문의
5차 재난지원금을 전화 ARS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카드사 콜센터와 ARS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신청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전화신청은 대부분의 카드사가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편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으로 신청하는 것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