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에서 핸드폰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을 비교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핸드폰 바꾸시거나 새로 구매하실 때 항상 헷갈리는 것이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이죠. 간단하게 말하면, 이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할인받아 가입할 수 있고, 둘 중 어떤 것이 이득인지는 핸드폰 기종과 요금제에 따라 다릅니다.
유플러스 핸드폰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비교 방법
유플러스샵에서는 편리하게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을 비교해 볼 수 있는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구매하고자하는 핸드폰 기종과 요금제를 선택하고 해당 조건에서는 공시지원금이 이득인지, 선택약정이 이득인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비교 홈페이지
유플러스샵에서 모델별 지원금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조회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기종류, 요금제, 제조사, 단말기 모델명(선택)을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누르면 해당 조건에 맞는 단말기와 요금제의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금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5G폰으로 요금제를 선택하고 제조사는 삼성으로 단말기명은 따로 지정하지 않고 조회해 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요금제로는 선택약정 24개월을 했을 경우, 282,000원을 선택약정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핸드폰 기기명마다 공시지원금이 나타나는데, 예를들어 갤럭시 S20+ BTS에디션의 경우, 공시지원금 443,000원, 추가지원금 66,450원으로 총 509,450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선택약정 할인으로 통신요금 25%를 할인 받는 것보다 공시지원금의 혜택이 훨씬 더 이득인 것이죠. 해당 리스트에도 공시지원금 VS 선택약정으로 '공시지원금이 더 절약' 이라는 결과값을 핑크색으로 눈에 띄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의 경우를 살펴보죠. 5G폰을 대상으로 요금제를 설정하고, 제조사를 애플로 설정한 후 조회하기를 눌렀습니다. 해당 요금제로 24개월 선택약정을 했을 경우 33만원의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말기명으로 리스트된 결과값을 보면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공시지원금이 더 유리하고, 아이폰 13시리즈에서는 선택약정 할인이 더 유리하다고 나오네요.
아이폰의 경우, 최신폰인 아이폰 13은 공시지원금이 다소 적은 편입니다. 다른 폰들이 30만원대의 공시지원금을 줄 때 아이폰 13은 10만원 남짓의 지원금밖에 없네요. 이럴 경우에는 2년 선택약정 할인이 33만원이니, 선택약정으로 하시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요컨데 최신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출시 초기에는 다소 적게 책정되므로 선택약정이 유리하고, 조금 출시가 지난 폰들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올라가는 경우가 많으므로 공시지원금이 유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태블릿 같은 경우도 선택약정과 공시지원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기기와 요금제를 선택하여 어떤 것이 본인에게 유리한 것인지 따져보고 구매하시면 구매 비용을 더 절약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유플러스 핸드폰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비교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유플러스샵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페이지가 깔끔하고 보기 좋게 되어 있어 사용하기에 편리했습니다. 또한 명확하게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해당 기기, 해당 요금제에서는 어떤 것이 더 유리한 지 표기되어 있어서, 많은 것을 비교해보고 싶을 경우, 일목요연하게 리스트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유플러스에서 기기를 새로 구입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고, 보다 저렴한 방법으로, 저렴한 기기를 구매하시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