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패스란?

서울시 청년패스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서울에 사는 청년들에게 대중교통요금과 이사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인 '서울 청년패스' 를 시행합니다. 서울시에 사는 청년이 바라는 일상생활 지원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청년패스 정책, 서울에 사는 청년이라면 꼭 체크하여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패스란?

 

서울시 청년패스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고용한파 등 어려움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책입니다. 구직과 주거독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그 지원에 있어서 차별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정책의 기조입니다. 

 

 

서울시 청년패스 대상 

 

서울에 사는 만 19세부터 24세 청년들이 대상입니다. 사는 지역과 나이만 부합하면 누구나 청년패스 대상입니다. 

 

서울시 청년패스 혜택

 

- 연간 최대 10만원의 대중 교통 요금을 마일리지 형태로 지원합니다. 

- 청년 1인가구의 경우, 이사비용을 40만원 바우처로 지원합니다. 이사비용 지원의 경우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가능합니다. 

- 만 19세부터 39세까지 비만,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 위험군에 대한 건강관리를 지원합니다. 

 

 

대중교통 요금 지원

 

연간 대중교통 이용금액의 20%를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해줍니다. 최대 10만원 한도로 지원되며, 적립된 마일리지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사비용 지원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거나, 서울에 전입예정인 만 19세부터 39세까지 1인 청년가구를 대상으로 이사비, 중개수수료, 청소비 등 이사와 관련된 비용에 사용할 수 있는 40만원 상당의 이사비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생애 1회 지원되며, 중개수수료가 20만원 미만인 취약한 주거 환경의 경우 2회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만성질환 위험군 건강관리

 

 

비만이나 대사증후군 등 만성질환 위험 청년층에게 건강관리를 지원합니다. 서울에 사는 만 19세부터 39세까지가 대상이며, 스마트밴드를 통한 건강관리, 집합 체육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프로젝트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서울시 청년패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시에서 청년정책에 대한 여러 가지 정책을 내놓고 있습니다만, 이번 청년패스와 같이 작지만 실효성 있는 정책들은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패스 사업은 내년부터 시행됩니다. 대중교통 요금의 경우 홈페이지를 구축해 연 1회 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마일리지 환급은 반기별로 할 예정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