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D.P 2 제작확정 시즌2 공식 발표 소식입니다. 이미 시즌2가 확정이 되었다는 것은 기정사실이긴 했었죠. 작가님, 감독님, 음악감독님 등이 구상중이다, 계획중이다라는 말을 들었었죠. 그런데 이번에 넷플릭스 공식 계정에서 '공식 발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넷플릭스 D.P 2 제작확정 공식 발표
올 한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컨텐츠 중에 기억나는 것이 무엇인지요. 물론 우리나라가 만든 컨텐츠 중에서 말이죠. 저는 D.P. 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뛰어난 작품성이 단연 돋보이는 작품이었죠. 올해 오징어게임, 지옥의 연이은 히트에 시초가 된 것은 아마 D.P. 가 아닐까 싶습니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로 발표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계정에서 12월 14일 자로 "D.P. 시즌2 제작 확정"이라는 영상이 하나 올라왔는데요. 넷플릭스 D.P 2 제작확정 공식 어나운스먼스 영상입니다. 정해인과 구교환이 탈영병을 잡기 위해 길을 나서던 장면이 나옵니다. 구교환이 "뭐해? 나 혼자가?" 라고 하자, 정해인이 모자를 고쳐쓰며 "아닙니다" 하며 길을 나서죠. 그러면서 D.P. 시즌2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시즌2가 이제 시작되는 것을 정말 감각적으로 알리는 영상입니다. D.P. 특유의 쓸쓸하고 아련한 음악은 보는 이의 가슴을 항상 아리게 만드네요. 군대의 추억이 있으신 분들은 누구나 공감하실 것 같습니다.
D.P. 시즌2 어나운스먼트를 보면서, 다시한번 이 드라마를 만드는 사람들은 정말 감각이 탁월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런 짧은 영상으로, 그것도 시즌1 때 영상을 재활용(?)한 것인데, 이렇게 기대감을 높이다니요. 넷플릭스에서 시즌1을 이미 봐서인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말 많이 기다려지는 작품입니다.
군대라는 곳에 씁쓸한 추억이 있으신 분들이 많지만, 그것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었죠. 이 드라마를 국방부에서 싫어한다고 하지만, 언젠가 한준희 감독님이 하신 말씀처럼, 요즘 군대가 별거 아닌게 아니라고 생각하게 하고 싶었다는 말이 떠오릅니다. 넷플릭스니까 가능한 표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D.P 2의 제작확정은 되었지만 정확한 개봉일은 아직 잡히지 않았습니다. 느긋하게 기다릴 수 있으니 좋은 작품으로 만나보게 되길 기대합니다. 넷플릭스 측의 고정댓글을 봐도 아직 일정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나온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시즌2가 좋은 결과를 얻어야 그 이후도 계속 볼 수 있을테니 얼른 보고 싶지만 기다려야겠죠. 조현철 배우를 더이상 볼 수 없는 것이 아쉽지만, 새로운 에피소드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하며 기다려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