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후기입니다. 초당옥수수는 당도와 수분이 많아서, 그냥 먹어도 된다고 알려져 있죠. 정말 그냥 먹어도 충분히 먹을만 합니다. 샐러드 같은데 넣으면 딱 좋은 식감을 갖고 있어요. 은은한 단맛과 함께 과일같은 아삭함을 갖고 있는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후기
저는 옥수수는 버터구이를 좋아하기 때문에, 버터구이와 쪄서 먹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보통 옥수수, 찰옥수수 식감은 아는데, 초당옥수수를 찌거나 버터구이를 해먹으면 어떨까 궁금했거든요.
초당옥수수 배송
저는 로켓배송으로 주문해서 새벽에 받았습니다. 배송은 아래 사진과 같은 형태로 옵니다. 껍질과 수염이 그대로 있어요. 초당옥수수는 안에 있는 수분을 잘 간직해야 하기 때문에 껍질이 있는 형태로 배송이 옵니다. 껍질을 까서 확인하지 못하기 때문에, 껍질 안에 벌레가 있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혹시 있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첫 번째 - 찌기
일단 쪄서 먹을 초당옥수수를 골라줍니다. 겉껍질을 잘 까고, 수염도 제거해 줍니다. 가장 안쪽에 있는 껍질은 놔두고 찌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야 더 잘 쪄진다고 하네요. 찌기 전에 소금 살짝 뿌려주면 간이 맞아서, 최현석 셰프처럼 흩날리듯이 뿌려줍니다. 그리고 찜기에 물을 담고, 15분 정도 쪄줍니다.
제가 15분 쪄서 먹어보니, 초당옥수수의 아삭함과 수분감이 좋으신 분들은 15분 쪄서 그대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삭함을 느낄 수 있고, 수분도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40분 정도 찌시면 됩니다. 푹 찌면 아삭함은 약간 덜해지고,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식감을 생각하시고, 기호에 따라서 찌는 시간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두 번째 - 버터구이
버터구이 할 옥수수를 껍질과 수염 모두 제거해 줍니다. 저는 일부러 손잡이를 위해 줄기 부분은 떼지 않았습니다. 저거 잡고 뜯어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요.
프라이팬에 버터, 설탕, 마요네즈를 1:1:1 비율로 녹여줍니다.
옥수수를 버터물에 돌려서 묻혀가며 노릇노릇해질때까지 익히면 끝입니다.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의 버터구이를 원하시면, 옥수수를 푹 찐 다음, 버터구이를 진행하시면 더 부드러운 옥수수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초당옥수수의 과즙(?)을 좋아하기 때문에, 생으로 그냥 구웠습니다. 충분히 맛있었네요.
찜기에 15분 정도 쪄낸 초당옥수수입니다. 이 정도면 살짝 찐 정도라서 초당옥수수의 맛을 거의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대로 먹는 것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렇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찐 느낌 살짝 나면서, 초당옥수수만의 과즙을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 샐러드, 생식
초당옥수수는 과일같은 식감을 갖고 있습니다. 처음 드시는 분들은 좀 어색할 수도 있을 것 같은 식감입니다. 아삭한 식감에, 과즙이 톡 터지니까요. 하지만 기본은 옥수수입니다. 이런 독특한 식감과 과일 같은 특성 때문에, 초당옥수수는 샐러드, 또는 바로 먹는 생식으로 많이 드시죠.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물에 살짝만 씻어서 샐러드에 넣거나 바로 드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과일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옥수수 식감에 대한 고정 관념이 있어서, 뭔가 다른 것을 먹는 느낌이더라구요.
초당옥수수 보관 방법
초당옥수수는 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장 변하지 않고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옥수수 부피를 줄이려면, 쪄서 옥수수알을 하나씩 분리해서 냉동시키는 것이 좋구요. 저희 집 냉동실을 항상 뭔가가 가득 차 있어서, 옥수수를 쪄서 알을 하나씩 분리해서 보관했습니다. 알을 뜯어내는 것은 TV 보면서 소일거리로 괜찮더군요. ^^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후기였습니다. 기본 당도가 높고, 수분이 많아서, 그냥 먹어도 맛있고, 쪄서 먹어도, 구워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일반 옥수수나 찰옥수수를 생각하시고 초당옥수수를 주문하시면 조금 당황하실 수도 있으시니, 잘 생각하시고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