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우스 구입에 고려했던 점은 저소음, 그립감, 가성비였습니다. 가격을 넓혀 고가의 마우스까지 포함한다면, 저소음, 그립감의 만족감은 커지는 제품이 많겠지만, 가성비는 놓칠 수 없는 기준이기에 싸고 좋은 제품을 사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 사용 후기
1. 로지텍 m331 디자인 및 성능
로지텍 m331의 디자인입니다. 레드, 화이트, 블랙 중에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레드도 예쁘지만, 노트북과 조화는 역시 블랙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쉐입은 오른손잡이이신 분들이 엄지쪽의 그립이 좋도록 파여져 있습니다. 크기는 다른 마우스에 비해서 살짝 작은 크기입니다. 손이 크신 분들은 작게 느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만, 일반적인 크기이신 분들은 적당하다고 느낄 정도의 크기입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른쪽이 푹 들어간 모습입니다. 제가 잡아본 마우스 중에서 가장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저런 쉐입이 생각보다 더 편하더군요.
로지텍 m331의 성능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저소음 마우스를 원했기 때문에, 일단 소음이 어떤지 확인해봤는데, 거의 안나는 정도입니다. 물론 아예 안나는 것은 아니고, 누르는 소리가 들리긴 합니다. 하지만 딸각거리는 마우스 특유의 소음이 아니라, 뭔가를 꾸욱 누르는 느낌으로 살짝 나는 정도입니다. 클릭감은 있지만 소리는 적으니 조금 신기하기도 합니다. 그립감, 클릭감, 저소음의 원하던 기능이 어느 하나 과하지 않고 조화롭게 세팅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2. 로지텍 m331 패키징
로지텍 m331의 패키징을 보면, silent touch 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편안한 오른손잡이용 디자인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만 잘 적어 놓은 것 같습니다. 패키징 자체는 아주 평범하네요.
3. 로지텍 m331 구성품
로지텍 m331의 뒷면을 열어보면,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A 건전지가 1개 들어가고, 대략 2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건전지 좌측에 보면 마우스 수신기가 꼽혀져 있습니다. 상단에는 온오프 스위치가 있는데, 스위치를 켜도 우측에 라이트 부분에 붉은 빛은 안나옵니다. 밑을 보면, 켜진건가 싶기도 합니다.
로지텍 m331 수신기는 작습니다. 검은색 부분만 빼꼼히 나와 있습니다. 수신은 아무 문제 없이 잘 됩니다. 수신기를 꼽자마다 바로 동작합니다. 딜레이는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노트북에 꽂았는데, 수신기는 보시는바와 같이 살짝 튀어나오는 정도입니다. 걸리적거리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4. 로지텍 m331 가격
로지텍 m331은 쿠팡에서 21,900에 구매했습니다. 제가 알아본 3만원대 이하의 무선 마우스 중에서는 가격대 성능비가 가장 괜찮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