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기네스 신기록 등재

로제 기네스 신기록 등재

로제 기네스 신기록 등재

 

블랙핑크 로제 기네스 신기록 등재 소식입니다. 로제는 첫번째 솔로앨범 타이틀 곡인 'On The Ground'로 기네스 세계기록 2개 부분에 공식 등재되었습니다.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K-Pop 솔로 아티스트의 유튜브 영상'이라고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 측으로부터 공인 받았습니다. On The Ground 뮤직 비디오는 공개 첫 날 4,160만 뷰를 기록하였습니다. 저도 이 날 로제 뮤직 비디오를 보았는데요. 수치가 잘못나온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였습니다. 제가 보았을 때 이미 4천만뷰가 넘어가고 있어서 믿기 어려울 정도였죠. 

 

로제 대박

 

 

로제 기네스 등재

로제가 온 더 그라운드로 유튜브 뷰 기록을 세운 것은 종전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8년만에 경신한 기록이라 기네스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는 K-Pop 솔로 아티스트 기록 부문에서 세워진 것으로서 로제제는 이 부문에 전설적인 싸이의 기록을 경신한 것이죠. 로제 기네스 기록은 실로 대단한 기록입니다. 

 

로제

 

로제 기네스 기록 전에 BTS도 기네스 기록을 세운 적이 있었습니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부문이었죠. 2020년 BTS의 Dynamite로 세운 기록이었습니다. K-Pop 중 그룹 부문에서 BTS가 솔로 부문에서는 로제가 기네스에 등재되는 영광을 누렸네요. ^^

 

불랙핑크 로제 신기록

On The Gruond는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 음원 판매량을 토대로 순위를 정하는 미국 '빌도드 글로벌'에도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로제는 이로써, 블랙핑크와 솔로로 모두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1위를 차지한 최조의 아티스트로 기네스에 등재 되었습니다. 기네스 2관왕 입니다. 실로 엄청난 인기네요. 

 

한편,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4월 12일 현재, 5990만명입니다. 가늠이 안가는 숫자입니다. 로제는 별도의 유튜브 계정은 없으며 블랙핑크 계정으로 로제 뮤직비디오도 함께 올라오고 있습니다. 

 

**참고로 기네스 기록이란 영국 민간단체인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각종 세계 1등을 공식 기록하여 인증해주는 것입니다. 기네스 기록을 엮어서 출판되는 기네스북은 1955년부터 영국에서 출간되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