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6 할인 소식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뉴스를 통해 접하셨을텐데요. 평택항에 천을 뒤집어 쓰고 있는 수 많은 A6, A4 들을 보셨을겁니다. 이 차들이 1년간 푹 묵혀졌다가 이제야 달릴 채비를 갖추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할인되서 나오는 아우디 형제들 소식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A6 할인 (feat 평택에디션)
아우디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죠. 벤츠, BMW와 함께 수입차를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아우디 특유의 고급스런 느낌이 있죠. 그런데 이런 아우디가 최근 새차를 20% 할인해준다는 소식이 뉴스에서 나왔습니다. 아우디를 평소에 사고 싶었던 분들은 '이건 무조건 사야해'하면서 관심을 가졌을 것 같습니다. 일단 얼마정도 하길래, 이런건지 가격부터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평택에디션 차량 가격
- audi a4 : 3천후반 ~ 4천초반
- audi a5 : 4천후반 ~ 5천초반
- audi a6 : 5천초반 ~ 6천중반
아우디 평택에디션 가격은 이렇습니다. 아우디 형제들치고는 참 착한 가격입니다. 그런데 제가 계속 '평택에디션'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요. 이것은 이번 아우디 할인이 평택항에 세워져있던 2천여대의 차량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차가 국내로 입항해서 거의 달리지 않았으니, 운행거리는 10km 미만인데, 2020년 10월경 들어와서 얼마전까지 평택항에 쭉 세워져 있었으니, 엄밀히 말하면 새차는 아닌, 새차같은 중고차입니다.
아우디 새차, 중고차로 판매!
이 말은 맞기도 하고 틀리기도 합니다. 이번 상황이 그렇게 애매하고 특수하기 때문이죠. 이번 아우디 평택에디션 판매는 아우디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해 아우디 인증 중고 사업부에서만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아우디 같은 곳에서 새차를 중고차로 팔 이유가 없는데, 왜 그럴까요. 그 이유는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디젤게이트 때문입니다. 폭스바겐을 비롯해 유럽 차들 중 다수의 디젤 차량들이 배출가스 수치를 실제보다 축소해서 조작을 했던 것이죠. 이 때문에 관련된 유럽 디젤차량들의 인증이 보류되었고, 아우디 차량 2천여대도 평택항에 들어와서 인증을 받지 못해 발이 묶여 버린 것입니다. 다행히 이 문제는 현재 모두 해결되었고, 이제는 차량 인증을 받아서 판매를 할 수 있게 된 것이죠. 따라서 이 차들은 아우디에서 할인을 해서라도, 얼른 판매하고 싶은 차량들입니다.
아우디 A6 새차?
평택에디션 차량을 새차라고 볼 수 있는 항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입항하여 평택항에만 있었기 때문에 주행거리 10km 미만
- 2020년 10월 출고된 2021년형 차량
아우디 A6 중고차?
중고차로 볼 수 있는 면모들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죠.
- 1년여간 평택항에 세워져 있었음
- 바닷바람을 맞아, 하체 부식 염려, 장기간 주차로 오일류 문제 등이 생길 수 있음
- 정상 운행했던 차량과 비교하여, 엔진 등의 컨디션이 안좋을 가능성
차는 운행을 해줘야 그 성능을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하죠. 엔진이 돌고 오일이 순환해야 녹슬지 않는 기계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아우디가 좋다면 나이스한 기회!
아우디 평택 에디션이 새차를 파는 것이든, 중고차를 파는 것이든 별로 상관이 없다면, 단지 아우디가 좋고 A6가 좋다면, 이번 할인은 좋은 기회입니다. 아우디가 원래 국내에서 할인 행사를 자주 진행하기는 했지만, 20%의 할인을 한 적은 없기 때문이죠. 물론 이것이 새차는 아니기 때문에, 20%보다 더 할인 해야한다는 의견도 있을 수 있지만, 어쨌든 지금 상황은 20%만해도 많은 사람들이 사겠다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우디 입장에서보면 적절한 할인율을 정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 할인에 36개월 무이자 할부도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 아우디를 사보고 싶었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오너가 되어볼까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새차 같은 중고차, 중고차 같은 새차에 대한 마음의 저항만 없다면 조건 자체는 괜찮은 조건이니, 구매를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반도체 이슈로 요즘 새차를 구매해도, 받기까지 시간이 꽤 오래 걸리죠. 그래서 중고차 시장이 엄청나게 과열되고 있는 현상도 있습니다. 신차 가격보다 중고차가 더 비싸게 거래되기도 하니까요. 그런 문제를 생각하면, 아우디 평택에디션을 구매하는 것은 차를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아우디 A6 평택에디션 판매시기
이번 평택항에 있던 2천여대의 차량은 A4, A5, A6, A7 이라고 합니다. 그 중 A6가 가장 많고, A4, A5, A7 순으로 있다고 하는데 A7은 이미 물량이 다 빠졌다는 얘기가 있네요. 현재 이 차량들은 아우디 딜러들에게 분배되어 상품화 과정을 거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세월에 때를 벗기는 작업이 필요하겠죠. 특히 하체 부식이 우려되는데, 이 부분도 잘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판매시기는 1월에서 4월까지 분산하여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아우디 A6 할인 소식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문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뉴스까지 나온 상황이니 더 그럴 것 같네요. 이번에 A6를 꼭 갖고 싶으신 분은 발빠르게 움직이셔야 원하는 색상의 모델로 선점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우디는 고급 수입차 중 한축을 담당하는 브랜드죠. 저도 특유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좋아서 괜찮다고 생각하는 브랜드입니다. 아우디 A6의 디젤 모델은 이제 출시되지 않는다고 들었는데요. 올해 나오는 A6는 모두 가솔린 모델이고, 할인도 없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아우디 브랜드, 디젤의 파워와 경제성을 좋아하고,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에 제대로 된 내연기관 차를 한번 타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릴 수 있는 기회인 것 같습니다. 저도 차를 바꿀 타이밍이었다면, 진지하게 고민해 보았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