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1년 중 가장 큰 세일 이벤트가 블랙 프라이데이죠. 해외직구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블프만 기다리며 사고 싶은 것을 미루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블프 때는 파격적인 세일을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 갖고 싶은 것이 있으셨던 분들은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을 잘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한국시간
블랙 프라이데이는 원래 11월 마지막주 금요일을 말합니다. 정확하게 얘기하자면 딱 그날만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얘기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 의미가 조금 달라졌죠. 1년을 기다려온 가장 큰 쇼핑 이벤트를 하루만에 끝내는 것은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에, 사전 할인 시간, 사이버 먼데이 등으로 11월에 마지막, 대략 열흘 정도 기간을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
블랙프라이데이 당일은 2021년 올해의 경우 11월 26일 금요일입니다. 그런데 딱 이 날만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아니며, 11월 마지막 주 월요일, 즉 11월 22일부터 사이버 먼데이인 11월 29일까지 할인이 계속하여 진행됩니다. 이 기간 동안에 세일 품목이 계속 로테이션되며 할인이 진행되는 것이죠.
블랙 프라이데이 한국시간은 11월 27일 토요일 오후 2시입니다. 미국과의 시차를 계산해서 이런 시간이 나온 것입니다만, 당일만 블프 할인을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달 말까지 계속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핫딜 아이템
블랙 프라이데이는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계속하여 품목이 로테이션 되면서 바뀝니다. 저의 경우 작년에 모두가 좋아하는 마샬 스피커를 사려고 모니터링 하고 있었는데, 이 제품이 상당히 여러번 할인 품목에 올라왔다 내려왔다를 반복하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셀러들은 품목이 품절되면 해당 품목의 판매를 더이상 못받게 되죠. 그래서 품절됐나보다 포기하고 있으면, 시간차를 두고 다른 셀러가 또 물량을 확보해서 할인 적용해서 올리고, 그것이 또 품절되고(혹은 취소되고), 다시 올라오는 과정이 반복되면서, 계속 같은 제품이라도 물량 확보에 따라 로테이션 되고, 할인 상품들이 새롭게 올라오고, 내려가고를 반복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에는 이런 것들이 계속 반복되니, 좋은 제품을 차지하고자 하신다면 계속하여 모니터링 하는 것이 필수죠.
블랙프라이데이 핫딜템이라고 할 만한 것은 매년 거의 정해져 있는 느낌이 듭니다. 전자기기, 옷이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군이고, 가장 많이 팔리는 것은 그 중에서도 전자기기, 그 중에서도 아래와 같은 제품들입니다.
-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 아마존 Amazon Fire HD
- 애플 펜슬
- 에어팟
- 갤럭시탭
- 무선이어폰
- 브라운 전기면도기
- 하드디스크
- NVMe 1TB
- 키보드, 마우스 (커세어, 로지텍 등)
많이 구입하시는 것들 몇 개를 적어보았습니다. 물론 수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위에 제품들은 블프 핫딜도 많이 올라오고, 금방 품절되고, 다시 올라오기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애플펜슬이나 에어팟을 반값에 구매하시거나, 마샬 스피커를 199달러에 구매하시는 것을 특히 많이 본 것 같습니다. TV 같은 것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관세와 배송료, 국내 구매대행과 비교하여 저렴한 것을 잘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한국시간, 블프 핫딜 아이템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1년에 1번 있는 찬스라서 많은 분들이 크게 관심을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제품 제조사 입장에서도 재고를 처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 같구요. 서로 윈윈하는 좋은 할인 이벤트,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을 마음껏 즐기시고 좋은 아이템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